본문 바로가기

여유롭게 책 Review

[북리뷰] 경영필수 상식사전

 

 

직장생활을 하면 할수록 경영학이라는 학문에 관심이 생기게 된다.

진급을 할수록 담당 업무를 좀 더 넓은 시각으로 볼 의무와 책임이 주어지는데,

그 때 필요한 것이 경영학이라는 학문의 범위에 있기 때문이다.

그렇다고 다시 책가방 메고 경영학을 공부할 여력도 없다.

하지만 난 그런거 몰라요라고 말 할 수 있는 용기있는 직장인은 아마도 없다.

그럴 때 필요한 것이 경영필수 상식사전이다.

 

알짜배기 경영의 필수 상식이 정갈하게 정리되어 있다.

군더더기가 없다.

두 페이지를 읽으면 해당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것이

저자의 구슬땀과 편집자의 공이 느껴진다.

특히 나는 현재 마케팅에 대해 관심이 많아 그 분야를 집중적으로 살펴봤다.

하지만 나도 더 사회생활을 하게되면 조직관리에도 관심을 갖게 되는 날이 있을 거다.

 

내가 이 책을 읽는 것을 보고 혹자는 이런 말을 했다.

마케팅, 생산, 인사관리, 재무/회계까지 총 망라했다고? 이 저자, 욕심쟁이 아니야?”

그렇다. 이 책은 광범위한 내용에 욕심을 부리고 있지만, 그 욕심이 과하지 않다.

한 권에 구성되어 있는 것이 부담스럽지는 않다.

요즘 사례(공유경제-에어비앤비, 현대카드, 바이럴 마케팅 등)들도

다루고 있어 더 이해가 쏙쏙 된다.

 

업무 중에 마케팅에 대해서도 관여는 하게 되는데,

무지한 상태에서 아는 척 하기가 무척이나 힘들었는데,

이제좀 아는 척 할 수 있을 것 같다.

, 팀장님? 소비자의 니즈와 원츠를 구분해야하는 것 아닐까요? ㅎㅎ